목차
인구감소의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역을 활성화시키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자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만든 제도입니다.
일종의 명예주민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2년부터 도입된 디지털관광주민증은 지자체34곳으로 현재는 150만 명이란 많은 분들이 이미 발급을 받으신 상황입니다.
숙박. 음식. 관람. 체험등 50% 할인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국내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이 있다면 이제는 디지털관광주민증을 꼭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
각 지역마다 혜택이 다르므로 홈페이지에서 지역의 다양한 혜택과 할인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구석구석 사이트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강원
평창.정선.삼척.양양.영월.태백.홍천
📌충북
옥천. 단양. 제천. 괴산. 영동
📌충남
태안. 아산
📌인천
강화
📌경기
연천. 가평
📌전북
고창. 남원. 무주. 임실
📌전남
신안. 영광. 장흥. 해남
📌경북
고령. 안동. 영덕. 영주
📌경남
거창. 하동. 합천
📌부산
영도구. 서구
📌Tip
대한민국 구석구석에는 AI 콕콕 플래너기능이 함께 제공됩니다.
목적지와 일정. 여행. 테마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시면 맞춤형 여행코스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1인 여러 지역 중복가입도 가능합니다.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현장에서도 직접발급 가능
디지털관광 주민증 QR코드를 찍으면 페이지로 바로 접속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미리발급받으시면 방문지에서에 빠르게 혜택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는
대한민국구석구석사이트에서 가능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시면 지금 바로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받기로 이동합니다.
1.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으로 들어갑니다.
2. 디지털관광 주민증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3. 발급 시 현재 거주지를 선택합니다.
4.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을 지자체를 선택합니다.
5. 발급받기 완료
📌디지털관광주민증을 발급받으셨다면 할인혜택 받을 방문지에서 QR코드 스캔을 통해 할인증을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됩니다.
인구감소지역의 위기의 문제를 돕고자 코레일 (한국철도공사)에서도 동참하였습니다.
디지털관광주민증을 운영하는 지역의 인근 12개 역을 향하는 KTX를 오전 7시 - 오후 9시에 이용할 시 35%로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2024년 디지털관광주민증 발급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난 가운데 40개 지역으로 확대운영이 되며 선택지의 폭도 더욱 넓어지고 있습니다.
이 제도가 더욱더 활성화가 되어 인구감소를 겪고 있는 지역의 경제에 활력도 불어넣고 명예주민증이 있는 여행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선순환이 이어졌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