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경제적 부담 없이 저렴한 실버타운에서 고품질 시설을 누리며 편안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보증금 없는 실버타운을 소개합니다. 안정된 생활이 마음의 여유를 가져다주며, 삶을 한층 더 즐겁게 만들어 드립니다. 아래 글에서 이러한 실버타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요즘, 사회복지재단에서도 실버타운을 운영하는 곳이 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실버타운은 사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곳으로, 비영리 운영 덕분에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재정관리와 저렴한 비용으로도 우수한 시설을 누리실 수 있으며 시니어 복지를 최우선으로 하여 전문적인 복지 서비스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가편 청심빌리지는 도심을 벗어나 자연속에서 위치한 전원형 실버타운입니다. 깨끗한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건강한 노후 생활을 즐기며, 시니어들의 삶의 질을 높여줍니다.
보증금 없이 입주할 수 있는 기간
보증금을 내고 입주할 수 있는 기간
가평 청심빌리지는 보증금 없이 1개월 동안 입주할 수 있습니다. 22평형과 34평형 모두 보증금이 없으며, 관리비와 공과금이 포함된 월 생활비만 지불하면 됩니다. 이는 장기 계약 전에 시설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비
이는 기본생활비가 1인 기준이기 때문에,부부가 함께 입주할 때는 1인 생활비에 추가로 200.000원을 더 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기본 생활비가 2.300.000원이라면 부부가 입주할 경우 총생활비는 2.500.000원이 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경상남도 의령에 위치한 일붕 실버랜드입니다. 이곳은 한 번의 입주금 납부로 추가 비용 없이 평생 거주할 수 있는 평생보장제와, 보증금 없이 2년 치 생활비를 미리 납부하는 선납제로 나뉘어 있어, 초기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에게 큰 이점을 제공합니다.
평생 보장제
선납제
일붕 실버랜드는 평생보장제를 이용하기 전에 선납금 제도로 먼저 체험하신 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별세 후 납골당 안치 서비스도 지원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세번째로 소개할 김천 월명성모의 집은 경상북도 김천시에 위치한 노인복지시설로, 천주교 대구대교구 산하 바오르 복지재단에서 운영합니다. 1999년 설립된 이 시설은 자연친화적 환경 속에 있으며, 마리아관과 요셉관으로 구성된 총 100실의 원룸형 세대를 제공합니다. 내부에는 사제관, 수녀원, 성당이 있어 신앙생활을 지속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며, 특히 천주교 신자들에게 적합한 실버타운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모든 세대가 14.5평의 원룸형 구조로, 붙박이장, 싱크대, 신발장, 화장실, 베란다, 창고 등의 기본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증금은 퇴거 시 전액 반환되며, 입주비는 반환되지 않습니다. 특히, 개인 상황에 맞게 보증금을 조정할 수 있는 점도 참고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실버타운들은 저렴한 비용으로 고품질 시설에서 안락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최적의 선택지입니다. 보증금 없는 실버타운에서 경제적 부담 없이 시니어 복지를 누리며, 가장 적합한 실버타운을 선택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